힘은 곧 정의요 진정한 권력이다
자유는 다만 추상적으로 존재한다.
인간은 본래 악하므로 학술적 논리보다는 폭력과 테러와 완력을 이용해 다스려야 한다. 자유란 이상적인 것이지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다. 우리는 인간이 원하는 자유라는 사상을 미끼로 군중을 우리편으로 만들고, 전제정권을 무너뜨리는데 사용한다. 우리는 자유사상을 가진 자들에게서 더욱 쉽게 권력을 빼앗을 수 있다. 자유사상으로 해이해진 정부는 우리에게 권력을 넘겨 주게 될 것이다.
자유주의로 혼란해진 정부는 자멸하고, 우리는 이 틈을 타 주권을 빼앗는다.
옛날에는 신앙이 지배하던 시절도 있었지만, 오늘날에는 금전이 자유주의 권력을 대신하고 있다. 국민에게 나라의 권력을 맡기게 되면 얼마 안 가 난장판이 되는데, 우리는 계급과 당파 간의 싸움을 조장하고, 권력자들의 힘을 약화시켜 망하게 만든다.
서로 헐뜯다가 극심한 혼란에 휩싸여 절박한 상황에 있는 정부에게 우리는 막강한 자본력으로 구해주겠다고 접근해 선심을 베푼다. 이를 통해 우리는 주권을 빼앗고, 이를 거부하는 국가는 완전히 망하게 만든다. 정치와 도덕은 별개의 문제로, 윤리적으로 일하려는 사람은 유능한 정치인이 될 수 없다. 지도자가 되겠다는 사람은 교활해야 하며, 사람들이 그의 거짓을 믿도록 만들어야 한다. 정치에서 솔직하고 정직한 것은 금물이다. 교활은 통치자를 권좌에서 끌어내릴 가장 효과적인 요소이다.
절대적인 힘만이 권리가 될 수 있고 폭력 조직을 이용한다.
우리의 권력은 힘에 있다. 권리라는 단어는 아무 근원도 없는 추상적 사고로, “내가 원하는 것을 내놓아라!”라고 외치는 것 뿐이다. 정부가 연약할 때 자유주의 사상에 입각하여 권리를 주장하는 단체와 파벌이 우후죽순처럼 일어나 정부는 혼돈하게 된다. 현 사회의 질서를 통솔하는 힘을 분산, 약화시키고 조직을 개편하여 자유주의자들이 자진하여 우리에게 권력을 넘기도록 한다.
우리가 할 일시적인 악행은 선행으로 보일 것이며, 혼란을 바로 잡는 우리의 행동은 정당해 보일 것이다. 옳고 윤리적인 일에 관심을 갖기 보다는 가치 있고 필요한 일에 역점을 두어야 한다.
우리가 전략적으로 세운 계획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선 이를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잔인하고 무지막지한 폭력 조직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그들은 상황을 이해하는 능력은 부족하지만, 돈벌이가 된다면 명령에 무조건 복종한다는 장점이 있다.
우리는 전제군주가 되어 자유사상에 취한 어리석은 민중을 다스린다.
오직 전제군주가 세운 계획만이 간단하고 명료하여, 모든 기능을 올바르게 조정하고 처리할 수 있다. 그러므로 어느 사회건 권력은 한 사람에게 귀속되기 마련이다. 절대적인 전제군주가 없이는 문명이 존재한다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다.
자유라는 명목 하에 권리를 제대로 사용하지도 못하고, 술을 너무 마셔 흠뻑 취해 있는 짐승 같은 인간들을 보라! 우리는 그들이 술주정으로 길에 쓰러진 사이를 맑은 정신으로 걷도록 선택된 사람이다.
고이들은 우리들이 부자집에 배치한 가정교사, 하인, 사무원, 심지어 미인계에 의해 어려서부터 부도덕한 짓을 배운 사람이며, 계급적 사상에 젖어 있는 미천한 것들이다. 우리는 사교계의 여인들을 통해 미인계를 써 고위 정치인을 부패와 향락에 젖게 한다.
정치 세계에서는 오직 힘만이 정복을 할 수 있으며, 이 힘을 은폐하기 위해 정치가적 자질을 사용한다. 사악한 방법만이 선을 끝내는 유일한 방법이며, 그 외에는 아무 것도 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뇌물, 속임수, 음모뿐만 아니라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아야 한다. 정치마당에서 권력을 탈취하기 위해선 남의 재산을 빼앗는 방법도 필히 알아야 한다.
공포 분위기는 계속 유지해 대중을 맹목적으로 복종하게 한다. 승리를 위해 폭력적 수단은 계속 유지되야 하고, 우리말을 진실로 믿도록 유도해야 한다. 우리는 실천 방법뿐만 아니라 논리면에서도 완벽을 기하여 모든 정부가 우리 지상정부의 발 앞에 굴하게 되며, 그들이 불복종할 경우 무자비한 처벌을 가한다.
우리는 자유주의 사상으로 국가를 혼란에 몰아 넣은 후 정권을 장악한다.
우리는 고대로부터 자유(Liberty), 평등(Equality), 박애(Fraternity)를 부르짖었다. 그런데 나중에 앵무새 같은 멍청이들이 이 달콤한 표현에 매혹되어 세계의 안녕과 개인의 참 자유를 찾는다고 사방에서 몰려 들어와 듣기 싫을 정도로 노래를 불렀다. 그들은 자연에는 자유나 평등이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
세계에서 자유, 평등, 박애라는 용어를 주창하는 눈 먼 사람 덕분에 우리의 위치가 저절로 격상되고 있으며, 전 세계는 그 기치 아래 충성을 맹세하고, 이 용어들은 마치 고이들의 안락한 의자에 좀벌레가 파고 들어가듯, 잠잠하고 평화로운 고이 국가의 기초를 파괴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의 진로를 가로 막는 유일한 방어망인 고이라는 특수계급의 특전을 파괴할 수 있게 된다. 우리는 고이들을 돈으로 매수해 그들의 본심을 바꿔 놓았기 때문에 그들은 우리에게 충성하게 될 것이다. 고이들이 멸망한 자리는 특수계급이 채우게 되는데 특수계급의 자격은 금전과 지식이다. 정복이 완료된 다음 우리는 정부 조직을 우리의 필요에 따라 바꾸게 될 것이다.